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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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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목표 |
1. 디지털 교육의 필요성 및 디지털 교육의 개념 및 구성요소를 알고 교사-디지털, 놀이-디지털, 협업-디지털 개념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2. 디지털을 활용한 놀이기록을 위해 동영상, 패들렛, 미리캔버스의 디지털 기록수단을 알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3. 교사간, 교사-부모 간, 교사-부모-영유아 등 디지털을 활용한 비대면 소통수단을 알고 익혀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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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개요 |
디지털 시대가 시대가 도래하면서 영유아는 미래 세대를 이끌 디지털 네이티브로 성장하며, 영유아의 교육현장은 점점 디지털교육으로 전환되어 가고 있습니다.
‘유아중심 교육’, ‘놀이중심 교육’을 디지털교육과 접목을 하기에는 아직 현장에서 혼란스러운 점이 많은 현실 속에서 교사의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교수방법의 역량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본과정은 교사가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 온라인 학습환경에 직접 참여하는 교육방식 도입을 통해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기반의 수업도구를 이용한 실시간 교육뿐 아니라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 활용을 통한 쌍방향 상호작용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알고 활용함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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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진 안내 |
■ 탁옥경
■ 정다솜
■ 양채하
■ 윤현경
■ 정혜선
■ 김문주
■ 이은주
■ 최현정
■ 이주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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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 |
목차 |
강사 |
1 |
디지털 마주하기 |
최현정 |
2 |
디지털 역량 이해하기 |
최현정 |
3 |
디지털 활용하기 |
최현정 |
4 |
디지털 놀이기록의 수단1-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활용하기 |
이은주, 김문주 |
5 |
디지털 놀이기록의 수단2-패들렛 활용하기 |
탁옥경, 정다솜 |
6 |
디지털 놀이기록의 수단3-미리 캠버스 활용하기 |
윤현경, 양채하 |
7 |
디지털 소통의 수단 1-비대면으로 만나기 |
윤현경, 양채하 |
8 |
디지털 소통의 수단 2-비대면으로 만나기 |
이주희, 정혜선 |
9 |
디지털 소통의 수단 3-비대면으로 만나기 |
이주희, 정혜선 |
10 |
디지털 놀이자료 만들기1-이미지 활용하기 |
이은주, 김문주 |
11 |
디지털 놀이자료 만들기2-그림책 활용하기 |
탁옥경, 정다솜 |
12 |
디지털 놀이자료 만들기3-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
탁옥경, 정다솜 |
13 |
디지털 가상 체험 |
윤현경, 양채하 |
14 |
디지털 현장 견학 |
이은주, 김문주 |
15 |
교사와 함께 하는 디지털 협업 |
탁옥경, 정다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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