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과정은 상시연수가 가능한 과정으로 수강신청 중 연수기수 선택시 "상시직무연수" 기수를 선택하시면 상시연수로 진행됩니다. |
연수종별 |
직무연수 (자격증) |
연수시간 |
30시간 |
연수학점 |
2학점 |
모집정원 |
제한없음
|
연수비 |
60,000원
|
교재비(기타) |
교재없음 |
결합상품 |
핸드립 아로마빌 커피 킬리만자로AA 7gx 50입 [자세히] |
연수대상 |
전국 교원(유·초·중등) 및 교육전문직 |
비고 |
[자격증연수] - 상담교육전문가 (2023-001371) 과정 이수 후 나의 강의실에서 자격증 신청하시고 자격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수강이 가능한 과정입니다.
|
신청옵션 |
|
|
|
|
|
|
연수기수 |
접수기간 |
연수기간 |
비고 |
상시직무연수 |
상시접수중 |
신청일부터 즉시진행 |
연수진행중 |
2024-04-03 |
2024-02-26 ~ 2024-04-03 |
2024-03-27 ~ 2024-04-16 |
연수진행중 |
2024-04-04 |
2024-03-04 ~ 2024-04-10 |
2024-04-03 ~ 2024-04-23 |
신청접수중 |
2024-04-05 |
2024-03-11 ~ 2024-04-17 |
2024-04-10 ~ 2024-04-30 |
신청접수중 |
2024-05-01 |
2024-03-18 ~ 2024-04-24 |
2024-04-17 ~ 2024-05-07 |
신청접수중 |
2024-05-02 |
2024-03-25 ~ 2024-05-01 |
2024-04-24 ~ 2024-05-15 |
신청접수중 |
|
|
과정소개 |
|
연수목표 |
1. 학생 및 학부모 상담을 계획하고 실시할 수 있다.
2. 학교 상담을 목적이나 상황에 맞게 분류하여 적용할 수 있다.
3. 학생이 인식하는 학교 상담의 긍정적 요소와 개선 요소를 적용할 수 있다.
4. 학생과 학부모 유형에 맞춘 상담 접근법을 활용할 수 있다.
|
연수개요 |
교사들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과 동시에 생활지도 및 진로지도 등의 담임교사의 역할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교사를 위하여 아동 및 청소년의 발달 과정, 심리검사, 갈등 조정, 진로상담, 학생 유형별 상담접근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과정을 학습함으로써 학생의 건강하고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도울 수 있으며,
학생이 어려움을 겪을 시 상담을 통해 문제행동을 수정하고,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할 수 있게됩니다.
|
강사진 안내 |
■ 김도원
· 현) 한올심리상담센터 대표
· 현) 서울남부지방법원 상담 및 조정위원
· 현) 법무부교정위원회 교정위원
· 현) 서울동부구치소 교화상담위원
· 전) 한국 NLP 협회 부회장
■ 최정한
· 현) 한올심리상담센터 원장
· 현) GPA도형심리협회 부회장 수퍼바이저
· 현) KAM한국갈등조정가협의회 전문위원
· 현) 한국갈등관리조정연구소 전문연구원
· 현) 수원가정법원 상근조정위원 및 가사상담위원
■ 김명숙
· 현) 한올인재개발원 부원장
· 현) 프레디저in경기센터 센터장
· 현) 한국표준협회 전문위원
· 전) 한국커리어평생교육원 부원장
· 전) 한국취업진로협회 이사
· 전) ㈜사람마중 진로코칭센터 센터장
|
|
|
차시 |
목차 |
강사 |
1 |
인간 발달에 관하여 |
최정한 |
2 |
심리성적, 인지, 심리사회적 발달 |
최정한 |
3 |
언어와 지능 발달 |
최정한 |
4 |
공격성과 이타성의 발달 |
최정한 |
5 |
애착의 발달과 심리적 방어기제 |
최정한 |
6 |
심리검사의 이해 |
최정한 |
7 |
심리평가의 이해 |
최정한 |
8 |
투사적 그림검사 |
최정한 |
9 |
HTP 검사의 실시 및 13가지 해석 방법 |
최정한 |
10 |
HTP 검사의 구조적 해석 |
최정한 |
11 |
KFD 검사와 해석 |
최정한 |
12 |
21세기 직업 세계의 변화와 방향 |
김명숙 |
13 |
진로 교육 |
김명숙 |
14 |
학급별 진로 교육의 특징과 방법 |
김명숙 |
15 |
학교 진로 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직무역량 |
김명숙 |
16 |
효과적인 학생 맞춤형 담임교사 진로 상담 방법 |
김명숙 |
17 |
갈등 심리의 이해 |
최정한 |
18 |
갈등의 심리요소 |
최정한 |
19 |
갈등 해결과 조정 |
최정한 |
20 |
학교 갈등과 또래조정 |
최정한 |
21 |
학교상담의 목표와 분류 |
김도원 |
22 |
학습 부진 학생 상담 |
김도원 |
23 |
부적응 학생 상담 |
김도원 |
24 |
부모 양육유형과 갈등해결 |
김도원 |
25 |
정서 발달과 형태 |
김도원 |
26 |
도덕성 발달과 교육 |
김도원 |
27 |
인터넷 중독, 스마트폰 중독, 게임 중독 |
김도원 |
28 |
청소년 성문제와 성교육 |
김도원 |
29 |
청소년 자살 및 상담 |
김도원 |
30 |
다문화가정 학생 상담 |
김도원 |
|
|
|
|
평가요강안내 |
|
평가방법 |
1차 온라인평가:60점, 참여도 점수(강의실 내 학습참여도 게시판 작성):40점 |
이수기준 |
100점 만점중 60점 이상, 학습진도 90%이상 |
연수이수증 |
연수종료일 이후 홈페이지에서 출력 (※ 연수이수증은 개별발송 하지 않으며, 출력한 이수증은 원본과 동일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