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연수
자율연수
상시연수

고객사랑센터

02.854.0251

상담시간:09:00~18:00

Fax:031-218-4703
edulove@kyocom.co.kr

자주묻는질문
(FAQ)

무통장입금계좌

예금주 : (주)교컴

농협170118-55-001539
국민404601-01-112394

[창의인성교육] 아이들 미래를 여는 창의·인성 교육, 이젠 문제없다!

30시간/2학점

60,000

맛보기
연수종별 직무 모집정원 1000 명
연수대상 전국 유·초·중등·특수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일반인
교재/기타 없음
선택 구분 신청기간 연수기간 비고
12-1 기 2020년 10월 29일 ~ 11월 27일 2020년 11월 11일 ~ 12월 01일
12-3 기 2020년 11월 04일 ~ 12월 01일 2020년 11월 25일 ~ 12월 15일
12-4 기 2020년 11월 04일 ~ 12월 09일 2020년 12월 02일 ~ 12월 22일
12-5 기 2020년 11월 04일 ~ 12월 16일 2020년 12월 09일 ~ 12월 29일
수강신청

과정 안내

 


 아이들 미래를 여는 창의·인성 교육, 이젠 문제없다!

 

 

본 창의·인성교육의 강의 목표는
첫째
, 창의성 교육의 독자적 기능과 역할,
둘째, 인성 교육의 독자적 기능과 역할,
셋째 창의성 교육과 인성 교육의 상호작용의 의미와 가치를 설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세 가지의 이론적 측면을 짚어보고, 교과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그 밖의 학교교육활동에서 창의·인성교육을 실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창의·인성 교육의 의미를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

(2) 학교교육과정에서 창의·인성교육의 적용 범위를 설명할 수 있다.

(3)미래사회 적응을 위한 창의·인성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4)미래기업 조직문화 적응을 위한 창의·인성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5)창의·인성 교육의 목표를 설명할 수 있다.

과정 목차 (30 차시)

차시 차시학습 시간
1차시 ‘창의·인성 교육’의 의미와 범위 25:00
2차시 '창의·인성 교육'의 필요성과 목표 25:00
3차시 창의·인성 수업의 다섯 가지 특징 25:00
4차시 수업에서의 창의적 사고기능 25:00
5차시 수업에서의 창의적 사고 방법 활용 25:00
6차시 수업모형 분석을 통해서 본 창의·인성 신장 방법 25:00
7차시 수학과에서 창의·인성 알아보기 25:00
8차시 창의·인성을 함양하는 수학 학습 지도 전략 1(수학사, 스토리텔링, 수학용어) 25:00
9차시 창의·인성을 함양하는 수학 학습 지도 전략 2(체험, 교구, 소프트웨어) 25:00
10차시 창의·인성이 자라나는 국어 수업 1(핵심어로 줄거리 이어말하기·두줄 시짓기로 융통성 up!) 25:00
11차시 창의·인성이 자라나는 국어 수업 2(PMI기법·브레인스토밍 활동으로 정교성 up!) 25:00
12차시 창의·인성이 자라나는 국어 수업 3(3단계 인터뷰 활동으로 상상력 up!) 25:00
13차시 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 1(융합인재교육(STEAM)의 이해) 25:00
14차시 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 2(창의적 설계의 실제) 25:00
15차시 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 3(상황 제시와 창의적 설계의 실제) 25:00
16차시 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 4(감성적 체험의 실제) 25:00
17차시 체험을 통해서 배우는 창의 영어 1(CLT 게임 활동으로 즐거운 영어수업) 25:00
18차시 체험을 통해서 배우는 창의 영어 2(교육 연극(Educational Drama)으로 참여하는 영어수업) 25:00
19차시 나는 놀이 때문에 학교 간다 25:00
20차시 놀이 감상을 통한 학생 공감 25:00
21차시 독서는 창의·인성 교육의 보고 25:00
22차시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어 주는 창의 발명 교육 1 (발명과 발명교육의 관계) 25:00
23차시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어 주는 창의 발명 교육 2 (다양한 발명 아이디어 발상법) 25:00
24차시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어 주는 창의 발명 교육 3 (지식재산권의 중요성과 특허검색방법) 25:00
25차시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어 주는 창의 발명 교육 4 (발명 아이디어 스케치와 아이디어 평가) 25:00
26차시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어 주는 창의 발명 교육 5 (아이디어 경매와 발명대회 안내) 25:00
27차시 나쁜 아이는 없다! 상처받은 아이가 있을 뿐이다! 25:00
28차시 학부모와 함께 하는 인성교육 25:00
29차시 인터넷 강국에서 병들어가는 청소년 누가 구할 것인가? 25:00
30차시 최대의 청렴, 최대의 행복 25:00
과정 전체보기

강사진 소개

심상덕 외 6인 Teacher

심상덕
(현) 서울 선린초등학교 교장

황성환
(현) 서울 가주초등학교 교사

정효해
(현) 서울 신천초등학교 교사

안정원
(현) 서울 신양초등학교 교사

정민경
(현) 서울 광진초등학교 교사

박상민
(현) 서울 개웅초등학교 교사

박주경
(현) 서울 광진초등학교 교사

평가방법

평가기준 학습참여도 시험 과제 합계
평가비율(%) 20% 40% 40% 100%

연수후기

  • 2015-09-17좋은 연수 감사했습니다.천사쌤
  • 2015-09-15유익한 연수태양
  • 2015-08-22좋은 연수~常綠樹
  • 2015-08-14감사합니다.리더
  • 2015-08-06좋은 연수~常綠樹
  • 2015-05-07창의 인성교육의 TIP을 얻다.금란초
  • 2015-04-12과제물 제출하고 나서강원봉
  • 2015-04-07늘 새로워야 할 교육과정강원봉
후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