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랑연수원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보안접속

- 강좌는 모두 교육부인가 과정입니다. 연수시간과 학점을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60시간 4학점 과정은 출석고사를 의무시행합니다. (나머지 45시간, 30시간, 15시간 과정은 출석평가 없음)
과정개요
연수과정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긍정적 훈육 환경  
연수종별   직무 연수시간/학점   30시간 / 2학점
출석고사   출석고사 없습니다. 모집정원   400 名
연수비      60,000 원 교재/기타   없음  
연수대상   전국 유·초·특수학교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
수강신청
구분 신청기간 연수기간 선택 비고
9-1 기2019년 07월 01일 ~ 09월 04일2019년 08월 28일 ~ 09월 18일 신청하기  
9-2 기2019년 08월 01일 ~ 09월 11일2019년 09월 04일 ~ 09월 25일 신청하기  
9-3 기2019년 08월 01일 ~ 09월 25일2019년 09월 18일 ~ 10월 08일 신청하기  
학습 평가방법 및 이수기준    
평가기준 학습참여도 시험 과제 출석시험 합계
평가비율(%) 20 % 40 % 40 % 없음 % 100 %
※ 이수기준 점수- 학습진도 90% 이상,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 2017-3기부터 기존 학습 진도율 80% 이상에서 90% 이상으로 이수기준을 변경합니다.
과정 세부내용 및 소개
강사명   황옥경 미리보기    
강의개요  
과정목차
  강좌 목차
  1   아동학대란 무엇일까?
  2   아동학대의 원인, 징후 그리고 후유증
  3   아동보호 서비스 체계
  4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5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노력
  6   긍정적 훈육을 위한 환경
  7   긍정적 훈육의 원칙
  8   긍정적인 의사소통 방법
  9   기본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아동 지도 전략
  10   울거나 짜증을 내는 아이의 행동을 개선하기 위한 지도 전략
  11   심하게 떼쓰는 아이의 행동을 개선하기 위한 지도 전략
  12   음식을 잘 먹지 않는 아이의 행동을 개선하기 위한 지도 전략
  13   산만한 아이의 행동을 개선하기 위한 지도 전략
  14   공격적인 아이의 행동을 개선하기 위한 지도 전략
  15   방해하는 아이의 행동을 개선하기 위한 지도 전략
  16   거짓말하는 아이의 행동을 개선하기 위한 지도 전략
  17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방법
  18   등원 및 맞이하기 상황에서의 아동 지도 전략
  19   자유선택활동 상황에서의 아동 지도 원칙
  20   정리정돈 및 전이 상황에서의 아동 지도 전략
  21   식사 및 간식 상황에서의 아동 지도 전략
  22   집단 활동 상황에서의 아동 지도 전략
  23   실외놀이 상황에서의 아동 지도 전략
  24   휴식 상황에서의 아동 지도 전략
  25   화장실 이용 및 배변 상황에서의 아동 지도 전략
  26   귀가 상황에서의 아동 지도 전략
  27   논리적 귀결, 자연적 귀결과 벌의 차이
  28   자기 통제력을 증진시키는 아동 지도 전략
  29   건강한 아동 발달을 위한 기관과 가정의 연계 방법
  30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개선 과제
강사진 소개
  강사 교육과목 및 약력
  황옥경    

-경력사항
· 한국아동권리학회장
· 보건복지부 자체 평가위원
· 법무부 인천 국민 점검단
· 서울 중앙 지방 검찰청 아동보호 전문위원
· 국가인권위원회 전문위원
· 한국보육진흥원 평가인증 심의위원
· 한국아동청소년 인권실태 연구(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육아지원기관에서의 아동권리 실태와 증진방안 연구(육아정책연구소)
· 2015 어린이집보육교직원안전교육
· 현재 서울신학대학교 교수

공감하는 유익한 연수 [19.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