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랑센터

365일 상담가능

02.854.0251

상담시간:08:00~19:00
언제나 상담 가능합니다.

Fax:031-218-4703
edulove@kyocom.co.kr

자주묻는질문
(FAQ)

무통장입금계좌

예금주 : (주)교컴

농협170118-55-001539
국민404601-01-112394

- 강좌는 모두 교육부인가 과정입니다. 연수시간과 학점을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60시간 4학점 과정은 출석고사를 의무시행합니다. (나머지 45시간, 30시간, 15시간 과정은 출석평가 없음)
과정개요
연수과정   [창의인성교육] 아이들 미래를 여는 창의·인성 교육, 이젠 문제없다! 
연수종별   직무 연수시간/학점   30시간 / 2학점
출석고사   출석고사 없습니다. 모집정원   1000 名
연수비      60,000 원 교재/기타   없음  
연수대상   전국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수강신청
구분 신청기간 연수기간 선택 비고
7-4 기2020년 06월 01일 ~ 07월 15일2020년 07월 08일 ~ 07월 28일 신청하기  
8-1 기2020년 07월 01일 ~ 07월 22일2020년 07월 15일 ~ 08월 04일 신청하기  
8-2 기2020년 07월 01일 ~ 07월 29일2020년 07월 22일 ~ 08월 11일 신청하기  
8-3 기2020년 07월 01일 ~ 08월 04일2020년 07월 29일 ~ 08월 18일 신청하기  
8-4 기2020년 07월 01일 ~ 08월 12일2020년 08월 05일 ~ 08월 25일 신청하기  
학습 평가방법 및 이수기준    
평가기준 학습참여도 시험 과제 출석시험 합계
평가비율(%) 20 % 40 % 40 % 없음 % 100 %
※ 이수기준 점수- 학습진도 90% 이상,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 2017-3기부터 기존 학습 진도율 80% 이상에서 90% 이상으로 이수기준을 변경합니다.
과정 세부내용 및 소개
강사명   심상덕 외 6인 미리보기    
강의개요  



 





 아이들 미래를 여는 창의·인성 교육, 이젠 문제없다!





 



 



본 창의·인성교육의 강의 목표는

첫째
, 창의성 교육의 독자적 기능과 역할,

둘째, 인성 교육의 독자적 기능과 역할,

셋째 창의성 교육과 인성 교육의 상호작용의 의미와 가치를 설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세 가지의 이론적 측면을 짚어보고, 교과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그 밖의 학교교육활동에서 창의·인성교육을 실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특징 및 활용  

(1) 창의·인성 교육의 의미를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



(2) 학교교육과정에서 창의·인성교육의 적용 범위를 설명할 수 있다.





(3)미래사회 적응을 위한 창의·인성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4)미래기업 조직문화 적응을 위한 창의·인성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5)창의·인성 교육의 목표를 설명할 수 있다.


과정목차
  강좌 목차
  1 ‘창의·인성 교육’의 의미와 범위
  2 '창의·인성 교육'의 필요성과 목표
  3 창의·인성 수업의 다섯 가지 특징
  4 수업에서의 창의적 사고기능
  5 수업에서의 창의적 사고 방법 활용
  6 수업모형 분석을 통해서 본 창의·인성 신장 방법
  7 수학과에서 창의·인성 알아보기
  8 창의·인성을 함양하는 수학 학습 지도 전략 1(수학사, 스토리텔링, 수학용어)
  9 창의·인성을 함양하는 수학 학습 지도 전략 2(체험, 교구, 소프트웨어)
  10 창의·인성이 자라나는 국어 수업 1(핵심어로 줄거리 이어말하기·두줄 시짓기로 융통성 up!)
  11 창의·인성이 자라나는 국어 수업 2(PMI기법·브레인스토밍 활동으로 정교성 up!)
  12 창의·인성이 자라나는 국어 수업 3(3단계 인터뷰 활동으로 상상력 up!)
  13 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 1(융합인재교육(STEAM)의 이해)
  14 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 2(창의적 설계의 실제)
  15 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 3(상황 제시와 창의적 설계의 실제)
  16 창의적 설계와 감성적 체험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 4(감성적 체험의 실제)
  17 체험을 통해서 배우는 창의 영어 1(CLT 게임 활동으로 즐거운 영어수업)
  18 체험을 통해서 배우는 창의 영어 2(교육 연극(Educational Drama)으로 참여하는 영어수업)
  19 나는 놀이 때문에 학교 간다
  20 놀이 감상을 통한 학생 공감
  21 독서는 창의·인성 교육의 보고
  22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어 주는 창의 발명 교육 1 (발명과 발명교육의 관계)
  23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어 주는 창의 발명 교육 2 (다양한 발명 아이디어 발상법)
  24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어 주는 창의 발명 교육 3 (지식재산권의 중요성과 특허검색방법)
  25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어 주는 창의 발명 교육 4 (발명 아이디어 스케치와 아이디어 평가)
  26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어 주는 창의 발명 교육 5 (아이디어 경매와 발명대회 안내)
  27 나쁜 아이는 없다! 상처받은 아이가 있을 뿐이다!
  28 학부모와 함께 하는 인성교육
  29 인터넷 강국에서 병들어가는 청소년 누가 구할 것인가?
  30 최대의 청렴, 최대의 행복
강사진 소개
  강사 교육과목 및 약력
  심상덕 외 6인    

심상덕

(현) 서울 선린초등학교 교장



황성환

(현) 서울 가주초등학교 교사



정효해

(현) 서울 신천초등학교 교사



안정원

(현) 서울 신양초등학교 교사



정민경

(현) 서울 광진초등학교 교사



박상민

(현) 서울 개웅초등학교 교사



박주경

(현) 서울 광진초등학교 교사


좋은 연수 감사했습니다. [15.09.17]
유익한 연수 [15.09.15]
좋은 연수~ [15.08.22]
감사합니다. [15.08.14]
좋은 연수~ [15.08.06]
창의 인성교육의 TIP을 얻다. [15.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