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사랑입니다 ♥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교육전문직_참여마당 > 교육뉴스 > [서울시] ‘교과서 특별기획 전시관’ 운영

교육사랑연수원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보안접속
교육뉴스 홈 > 교육전문직 > 연회원 자료실 > 교육뉴스
제목
[서울시] ‘교과서 특별기획 전시관’ 운영
글쓴이 교육사랑 작성일 18-09-13 13:31 조회 784
첨부화일
   [교육청]09.12.(수)조간-(교육혁신과)서울시교육청, ‘교과서 특별기획 전시관’ 운영_1.hwp (44.0K)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생·학부모·시민을 대상으로 9월 13일(목)부터 10월 26일(금)까지 도봉도서관, 송파도서관, 정독도서관, 양천도서관에서 교과서 특별 기획 전시관을 운영한다.
    (※ 도서관별 세부 전시일정은 별도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교과서는 학교에서 학생들의 교육을 위하여 사용되는 학생용 서책·음반·영상 및 전자저작물을 말하며 교육부가 저작권을 가진 국정도서, 교육부장관의 검정을 받은 검정도서, 국·검정도서가 없거나 보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시도교육감의 인정을 받은 인정도서로 구분된다.


▢ 이번 전시는 새로운 교육과정이 반영된 교과서가 발간되어도 일선 학교 내부에서만 전시되어, 학부모 및 시민이 열람하기 어려운 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진행되며, 총 894책(국정 64책, 검정 491책, 인정 339책/ 초등 186책, 중학교 301책, 고등학교 407책)이 전시될 예정이다.


▢ 교과서에 관심있는 학생·학부모·시민이라면 누구라도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해당 도서관의 전시 장소에 방문하여 교과서를 비교·열람할 수 있다. 특히, 정독도서관은 이번 전시기간 이후에도 교과서 전시관을 계속 유지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교과서 대여도 실시할 예정이다.


▢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이번 전시를 계기로 교과서에 대한 학부모․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교과서 선정시 학교구성원들의 만족도와 공정성이 제고되도록 노력하며, 더불어 교과서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