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소식

고객사랑센터

02.854.0251

상담시간:09:00~18:00

Fax:031-218-4703
edulove@kyocom.co.kr

자주묻는질문
(FAQ)

무통장입금계좌

예금주 : (주)교컴

농협170118-55-001539
국민404601-01-112394

매거진

코로나19 시대 교사는 어떤 점이 어려울까?

  • 교육사랑
  • 2020-10-19
  • 조회수 157

아이들이 원에 나왔을 때 어려운 점 

개정누리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유아 중심 놀이’인데, 감염예방으로 제한해야 하는 상황들이 많습니다. 그런 점들을 고려해 놀이를 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적응하다보면 해결책이 있더라고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하는 아이들에게 거리 두기를 제안했는데, 한 아이가 “엎드려서 하면 어때요?”라고 이야기해서 ‘엎드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가 되었답니다.


놀이중심 교육운영 74 유아의 위생 및 안전관리 55 유아관찰 및 평가 12 유아 생활지도 2







원격 수업 시 어려운 점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동영상 콘텐츠 제작이 처음이라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어떤 내용으로 구성할지 막막했거든요. 가정에서 아이들이 잘 보고 놀이하는지도 궁금하고, 긴급 돌봄으로 등원한 아이들과도 놀이하는 것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일이 두 배가 되는 느낌이랄까. 


교육콘텐츠 제작 및 선정 47 돌봄 유아 관리 46 원격 수업 결과 피드백 20 업무과중 3 유아의 미디어 사용 어려움 1







향후 지금과 같은 상태에서 놀이중심 교육에 필요한 것 

모두에게 코로나19는 처음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큰 감염병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지금과 같은 실수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놀이 중심 교육에 대해 더 고민해야 합니다. 또한 원격수업이 더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교사의 역량 강화와 정부의 인력 지원도 필요할 듯합니다. 

[출처]월간유아

에디터 | 월간유아 김인숙

통계자료 | 경기도교육청











에디터 | 월간유아 김인숙

통계자료 | 경기도교육청